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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2015년 12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1. 제 1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2. 제 2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제 3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제 4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제 5 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6. 제 6 장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7. 제 7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제 8 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9. 제 9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0. 제 10 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 신고
  11. 제 11 장 고지

제 1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이용 정보 관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 인증 및 구매, 요금 결제, 결제에 대한 증빙서류 발급, 요금추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2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결제에 대한 증빙서류 발급, 이벤트 응모 등의 과정 중에 자발적으로 아래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이메일, 주소, 영문주소,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 회사명,영문회사명,이름,직함
2. 기타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은행/신용카드 정보 등 결제수단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불량 이용 기록, 이용자 상태정보, 방문일시, 기기 고유번호(모바일 이용 시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또는 서면양식을통한 서비스 신청
2. 전화,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 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3.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5. 이벤트 응모

*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에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1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3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제 4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에게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6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LG 유플러스 결제처리 및 신용카드 자동결제서비스 거래정보 이용자의 요청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다만, 관련법에 따라 수집한 개인정보의 업무위탁에 따른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미동의시 서비스 이행을 위한 위탁업체 제공이 불가능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7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장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이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제 9장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이용자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윤수인 성명 박수빈
전화 1688-2254 전화 070-7090-0807
이메일 privacy
@webtiz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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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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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 10장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술적인 대책]
1. 개인정보 중 주요 정보에 대해서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2. 비밀번호는 추측하기 쉬운 숫자를 비밀번호로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고 이행합니다.
3. 개인정보 송수신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여 정보를 보호합니다.
4. 이 외에도 보안 시스템 도입 및 전문인력 확충 등 보안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인 대책]
1. 회사 규정에 별도의 정보보호방침을 수립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합니다.
- 정보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
-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 개인정보 시스템에 대한 접속 기록 유지 및 확인 감독
-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

[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 미성년자 거래 시 철회에 대해 ]
회사는 미성년자와의 거래시 사전에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구할 의무가 있으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못한 거래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부모)이 거래 성립 후 7일 이내에 거래취소를 요청할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위조하여 성립된 거래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1장 고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회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 부칙 >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11월 30일 수정되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방침은 2015년 12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